아이패드에어 6세대가 국내에 출시 되었습니다. 6세대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와 할인, 무이자 정보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당장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위 링크로 구매하시면 3프로 가량 할인이 포함되어져 있으며 , 130만원 이상 모델은 22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는 고급모델 프로와 보급모델 아이패드와 그중간에 있는 모델입니다.
프로같은 괴물같은 스펙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부족한게 없는 아이패드에어 새로운버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패드에어 모델 13인치 첫등장
에어 라인업에는 11인치가 최대 사이즈였습니다. 11인치가 답답하고 좀더 큰 화면에서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은
프로 13인치밖에 선택할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6세대 모델에 13인치가 등장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3인치 가격이 150만원 이상은 지불해야 했었는데 , 이제는 100만원 초반 금액으로도 13인치 아이패드를 구매할수 있게 되었다니
아이패드 충성 유저들에게는 기쁜 소식 일수 밖에 없습니다.
13인치 장점은 화면이 크기에 영상을 시청하든 , 필기를 하게 되든 시원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두가지 앱을 동시에 띄워 작업을 하게 되면 이 장점을 확실히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인강을 보면서 필기를 한다든가 유튜브 영상과 같이 웹서핑을 한다든가 하면 크게 체감해볼수 있습니다.
화면이 크니 휴대성이 떨어질거라고 생각하실수 있을텐데 , 이름이 ‘에어’ 답게 가볍고 슬림하게 나왔습니다.
기존에 있던 M2 칩 아이패드 프로 13인치 모델보다 65g 더 가볍고 , 두께도 0.3mm 얇습니다.
2. 프로급 성능
에어와 동시에 새로 출시된 프로모델과 성능을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
이전 모델 아이패드 프로와는 성능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비교해보았습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 CPU 가 동일하다 8코어도 동일하다 , GPU만 조금 차이있고 , 16코어 Neural Engine도 같다.
패드에서 카메라가 그렇게 중요한 요소는 아니라고 봅니다.
전면카메라는 스펙은 같지만 위치가 조금 다른 정도 이다.
두기기에 제일 큰차이는 주사율이 60hz 이냐 120hz 이냐 일거 같습니다.
본인이 120hz 익숙한 사람이다 라고 하신다면 에어가 조금 아쉬울순 있지만 , 120hz에 익숙한 눈이 아니다라고 하시면
크게 문제될건 없을거 같습니다.
성능에서 이 M2 CPU는 기존 아이패드 에어 보다 월등히 앞선 성능을 자랑합니다.
왠만한 영상편집도 가능하고 , 그래픽 툴도 원할하게 작동되시는걸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실때도 빠릿한 성능을 자랑하고 , 뛰어난 디스플레이 품질로 또 다른 경험을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3.애플펜슬 프로 사용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어 출시 하며 새로운 애플펜슬 프로가 새로이 출시 되었는데요. 기존 모델과 가격은 동일합니다.
애플펜슬프로에 새로이 적용된 기능 중엔 스퀴즈 제스처 라는게 추가되었습니다.
본체 아랫부분을 검지와 엄지로 꾹 누르면 도구 팔레트가 화면에 출력됩니다. 필기중 굵기 컬러 ,등을 손쉽게 변경할수 있습니다.
또 추가된 배럴롤 기능! 이번 모델에는 자이로스코프모듈이 탑재 되었습니다. 덕분에 브러시 타입을 변경하거나 도구의 방향, 형태를 자유자재로 제어 할수 있습니다.
펜슬에도 나의찾기 가 추가되었습니다. 펜슬이 자주 분실하기 쉬운데 이 기능을 활용해 내 펜슬이 근처에 있을거라는걸 확인해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래 링크로 구매하시면 3프로 가량 할인이 포함되어져 있으며 , 130만원 이상 모델은 22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에어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이패드 프로급의 스펙이 나한텐 너무 과한거 같다 , 하지만 13인치는 사용해보고 싶다라면
아이패드에어 13인치는 합리적인 선택 이라고 생각합니다. 11인치도 성능대비 합리적인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